2.6. 이미지 의존형 스크립트

이곳의 스크립트들은 기존 이미지에 작업을 실행하기 위한 것들입니다. 따라서 필터 메뉴에 있는 플러그인과 많은 부분이 닮아 있습니다. 다음은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스크립트들입니다.

Stencil Ops

Carve-It 과 Chrome-It 스크립트는 회색톤 이미지에 근사한 예술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Drop Shadow

드롭 쉐도우는 선택한 물체에 그림자를 만듭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중요한 인수가 있습니다. X, Y 오프셋은 선택된 물체의 어느쪽에 그림자를 만들지 결정하게 되며, 오프셋 단위는 픽셀입니다. 높은 값은 그림자가 멀리 떨어진 듯 보이게 되며, 낮은 값은 물체에 가깝게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블루어 값도 중요한데, 이는 블루어 값이 높을수록 그림자가 멀리 떨어진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Perspective Shadow

원근 그림자에서 가장 중요한 인수는 원근 각도입니다. 각도가 0 에서 180 의 값을 가질때에는, 물체에 두께가 없다고 가정되어 그림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 말은 제대로 된 각도에서는 비록 자연스럽지는 않지만 좋은 그림자를 만들어 준다라는 것입니다. 다른 인수값들은 굳이 설명히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블루어 값을 증가시키면 수평선이 점차 멀어지게 되고, 그림자 길이는 선택된 물체에 대한 상대적인 길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