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크기 조절이 가능한 브러쉬 만들기

김프 2.4 부터는 모든 붓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9.1. 붓 크기 조절하기

다음 세 가지 방법을 통해 붓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Using the Size slider of the tool options. Pencil, Paintbrush, Eraser, Airbrush, Clone, Heal, Perspective Clone, Blur/Sharpen and Dodge/Burn tools have a slider to vary the brush size.

    그림 7.20. The Size slider

    The Size slider

  2. 마우스 휠 설정 하기

    1. 김프 메인창에서 파일기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새로 열린 창의 왼쪽에서 입력 장치입력 제어기 를 선택합니다.

    3. 사용가능한 제어기현재 사용중인 제어기 라는 두 개의 목록을 가진 입력 제어기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사용중인 제어기 목록에서 Main Mouse Wheel 을 더블클릭합니다.

    4. 그러면 입력 제어기 설정 창이 나옵니다.

      입력 제어기 설정 창에서 왼쪽의 이벤트 목록에 있는 Scroll Up 을 선택합니다.

    5. 그리고 창 아래쪽의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6. 제어기의 이벤트 동작 선택 창이 뜹니다.

      왼쪽의 작은 삼각형을 클릭해서 도구 항목을 펼칩니다.

    7. 왼쪽의 동작 칸에서 Increase Brush Scale 를 선택하고 확인 을 누릅니다.

    8. 이제 Scroll Up 항목에 tools-paint-brush-scale-increase 라고 표시가 됩니다.

    9. 창을 닫습니다.

    10. 같은 방법으로 Scroll DownDecrease Brush Scale 를 할당합니다.

    11. 완료 후 기본 설정 창의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제 마우스 휠을 이용해 붓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필 도구를 선택하고, 원형 붓을 선택합니다. 이미지창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위로 움직이면, 붓의 크기가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비슷한 방법으로 키보드의 화살표 키와 아래 화살표 키를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휠 때와 다른 것은 다음 몇 가지뿐입니다.

    • 현재 사용중인 제어기 목록에서 Main Keyboard 를 선택합니다.

    • 이벤트 목록에서 Cursor UpCursor Down 에 각각 할당합니다.

    • 그러면 이제 위 화살표 키와 아래 화살표 키를 이용해 붓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