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크기 조절이 가능한 브러쉬 만들기

고친 과정
고침 $Revision: 1978 $ 2007-04-26 Mr.Dust

마우스휠이나 키보드의 화살키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브러쉬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도구 상자의 브러쉬 영역을 클릭하거나 파일대화상자브러쉬 메뉴를 이용해 브러쉬 대화상자를 엽니다.

  2. 새 브러쉬 버튼을 클릭해서 브러쉬 편집기를 띄웁니다. “동적 브러쉬” 라고 브러쉬 이름을 정해줍니다. 브러쉬 대화상자에 구석에 파란색 삼각형이 있는 새 브러쉬가 나타날 것입니다.

  3. 이제 파일기본 설정입력 제어기 메뉴로 갑니다.

    • 이 제어기 사용함 에 체크를 합니다.

    • 이벤트 리스트에서 Scroll up (Shift+Control) 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다른 것을 선택해도 되지만 Scroll up (Ctrl) 은 피합니다. 이는 색상 추출 모드를 사용하는 도구에서 Ctrl 키를 이미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역자주: 원문에서는 Scroll up (Shift) 을 권하고 있지만, 해당 이벤트는 줌 도구가 사용중이므로 다른 이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편집 버튼을 클릭해 선택한 이벤트에 다른 동작을 할당합니다. 만약 할당하려는 동작이 다른 이벤트에 할당이 되어 있으면, 해당 이벤트 창이 열립니다. 그렇지 않다면, 제어기 이벤트 액션 설정창에서 문맥 항목 아래에 있는 context-brush-radius-increase 을 선 택합니다(context-brush-radius-increase-skip 을 선택해도 됩니다).

    • 같은 방법으로 “Scroll down (Shift+Control)” 이벤트에 “context-brush-radius-decrease” 을 할당합니다.

  4. 브러쉬 편집에서 저장 버튼을 눌러 브러쉬를 저장합니다.

이제 동적 브러쉬를 선택하고, “브러쉬” 옵션을 가진 도구로 작업을 할 경우, Shift+ctrl 키를 누른 채 마우스 휠을 움직이면 브러쉬 크기가 변할 것입니다. 이렇게 변하는 브러쉬의 크기는 도구상자의 브러쉬 영역과 브러쉬 대와상자에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역자주: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ctrl 눌러줘야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ctrl 부터 누른 경우 색상 추출 모드의 이벤트로 인식합니다).

Main Keyboard” 탭을 활성화시키면, 같은 방법으로 키보드 화살키에 동작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참고] 참고

브러쉬를 삭제해도 이벤트에 할당된 동작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는 "기본 설정 -> 입력 제어기" 에서 해당 이벤트를 선택 후 지우기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삭제해야 합니다.